티스토리 뷰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쉽게받기

유튜브@ 2022. 8. 14. 13:11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쉽게받기

지방자치단체의 재정수요를 충당하기 위해서 주민들에게 청구 및 징수를 하게되어지는 세금이기도 한대요. 우리 대부분이 급여를 받게 되면 소득세가 나가고 지방세가 함께서 원천징수가 되어 지는데요.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오늘은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을 컴퓨터를 통해서 신청을 하고 바로 발급을 받아 보시는 법에 대하여 내용을 안내 해 드려보도록 할까한데요. 어렵지 않게 바로 발급을 받아 보실 수가 있으십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먼저 민원24 페이지로 바로 이동을 해보셔야하는데요. 근래에는 인터넷을 통해서 대부분의 민원업무 업무처리들을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래 준비해드린 링크를 이용 해서 민원24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세요. 그리고 검색사이트에 '지방세'라고 입력을 해주시게되면 되어 지시는데요.

 

 

민원24 사이트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검색을 해보신다면 이러한 식으로 '지방세납세증명' 항목이 나오게 되는데요. 이 항목을 골라 주시면 되는데요. 프린터가 있으시다면 바로 발급을 받아 줄수가 있기때문에 편리 하실텐데요.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그럼 이제 바로위에 보시는 것과 같이 안내가 먼저 한번 나오게 되어지실 텐데요. 신청을 해 주신다면 지금바로 발급이 가능해서 수수료는 별도로 없죠.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신청하기를 누르게 되면 신청을 위한 본인확인 절차가 나오게 되어지실겁니다. 이미 가입이 되어 있다면 로그인만 해주세요. 가입되어있지 않다면, 가입 또는 비회원으로도 진행이 가능한데요.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신청을 하시는 방법입니다. 먼저 신청인에 대한 내용를 입력해주세요. 그리고 수령방법을 온라인발급(본인출력)으로 선택을 하시면 바로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을 받아 줄수가 있을거에요. 오늘 설명해 드린 내용 참고하셔서 출력을 하시기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