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은 날씨가 많이 따뜻해졌죠. 오늘은 봄비가 내리는데, 그 때문에 더욱 상쾌한 느낌이 드네요. 이번 주부터는 전국에서 봄꽃축제도 열리는데, 정말 기분 좋은 계절이에요. 오늘은 박상민 님의 노래를 함께 들어보려고 해요.

 

 

박상민 님은 중년층에서 큰 인기를 끌고 계시는 가수 중 한 분입니다. 그만큼 히트곡 또한 많이 발표 해오셨죠. 최근에는 '중년'이라는 노래에 빠져들기도 하더라구요. 박상민 님은 앨범마다 대히트를 기록하고 계시니까요. 오늘은 '해바라기'라는 오래된 노래를 준비해봤어요.

 

 

'해바라기'는 아주 감성적인 노래로, 뭔가 마음에 깊게 울리는 멜로디를 가지고 있죠. 실제로 이 노래는 비틀즈의 'Let It Be'를 리메이크한 곡이랍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듣는 사람도 호감을 가질 수 있는 노래랍니다.

 

 

이 노래에는 박상민 님의 경험담이 담겨있고, 실제로 노래 가사에 등장하는 애인은 무명 가수 시절 자신을 지켜주던 이였는데 갑자기 연락이 끊겨서 무단 이탈했다는 사실을 후에 알게 된다는 내용이 담겨 있어요. 불치병에 걸려서 짐이 되기 싫어서 이탈했던 거였다는데, 참 마음 아프네요.

 

오늘은 박상민 님의 라이브 영상을 준비해봤어요. 박상민 님은 노래실력이 정말 대단하시니까요. 목소리도 참 멋지신데, 오늘 추천하는 '해바라기' 라이브도 꼭 들어보세요. '박상민 해바라기 듣기'라는 키워드로 검색해볼까요?

댓글